2024.05.20 (월)

  • 구름많음동두천 19.2℃
  • 흐림강릉 15.3℃
  • 구름많음서울 20.9℃
  • 구름조금대전 24.5℃
  • 구름많음대구 27.0℃
  • 구름조금울산 19.2℃
  • 맑음광주 26.7℃
  • 구름많음부산 21.1℃
  • 맑음고창 ℃
  • 맑음제주 25.2℃
  • 구름조금강화 15.6℃
  • 구름조금보은 23.0℃
  • 맑음금산 23.8℃
  • 맑음강진군 26.8℃
  • 구름조금경주시 20.6℃
  • 구름많음거제 24.6℃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신제품

크리스마스 케이크, 디자인과 가격이 중요

감각적/합리적 소비,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소비 트렌드 변화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파리바게뜨는 2015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난 12월 1일부터 60여종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23일까지 크리스마스 제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량 1위를 보이고 있는 제품은 ‘산타커플이 전하는 선물’ 케이크로 나타났다. ‘산타커플이 전하는 선물’ 디자인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레이션해 만든 ‘해피산타’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이다. ‘해피산타’는 행복하고 맛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북유럽의 산타 요정을 형상화했다. 누구나 좋아하는 생크림 케이크를 베이스로 최근 가장 ‘핫(Hot)’한 스티키몬스터랩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가 절묘한 조화를 이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판매량을 통해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판매량 2위는 ‘레드벨벳롤’이다. 산타 복장을 패키지로 표현한 빨간색 롤케이크 시트의 강렬한 디자인과 진한 크림치즈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 선물류 제품이다. 파리바게뜨만의 감각적인 제품 디자인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높은 판매를 보이고 있다. 특히, 레드벨벳롤은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아닌 선물류 제품으로 판매 2위를 차지하며 크리스마스 베이커리 제품 소비 트렌드가 크게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3위는 ‘해피선물 티라미스’다. 티라미스 케이크는 매니아층을 갖춘 스테디셀러 제품이며, 디저트로 매우 좋아 크리스마스에도 변함없는 인기를 보였다. 이 밖에도 고요한밤 초코선물 케이크가 인기 케이크로 뒤를 이었으며, 부담 없이 선물하기에 좋은 선물류에서도 블루베리 듬뿍 롤케익과 산타가 두고 간 모자 등이 많이 판매되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 제품 판매를 분석해 본 결과, 소비자들은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했으며, 합리적인 가격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1인 가구의 증가와 스마트 소비 등의 트렌드가 베이커리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크리스마스 제품을 최대 20%까지 가벼운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10% 혜택을 제공하며, SKT, KT, LG U+ 통신 3사 멤버십 10% 혜택(통신사별, 등급별 상이)을 중복해서 적용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산타커플이 전하는 선물', '고요한밤 초코선물', '산타의 선물꾸러미', '크리스마스 겨울왕국', '크리스마스 뽀로로와친구들' 등 대표 케이크 29종이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