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동두천 18.7℃
  • 흐림강릉 15.0℃
  • 맑음서울 20.3℃
  • 구름조금대전 22.5℃
  • 구름많음대구 25.9℃
  • 구름조금울산 17.6℃
  • 맑음광주 24.1℃
  • 구름조금부산 19.2℃
  • 구름조금고창 ℃
  • 구름조금제주 22.2℃
  • 맑음강화 15.2℃
  • 구름조금보은 22.3℃
  • 구름조금금산 22.2℃
  • 맑음강진군 23.9℃
  • 구름조금경주시 17.7℃
  • 구름조금거제 21.0℃
기상청 제공
월간구독신청

산업

일룸,‘레마시리즈’로 탄탄한 성장세

일룸_레마시리즈_104_0215.jpg▲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일룸 강성문 상무
 
2014년 12월 경기도 광명시에 다국적 가구기업 이케아가 국내에 진출했다. 이에 국내 가구업체들은 다국적 거대기업에 맞서 싸우기 위해 변화를 시도했다. 그동안 국내 가구업체들이 주력했던 B2B 사업에서 B2C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세우고 소비자와의 접촉면을 늘렸다. 또 이케아의 인기제품에 대한 벤치마킹과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한 선호제품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시도가 이어졌다. 게다가 이케아가 홈퍼니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불러일으켜 전체적인 시장의 규모가 커졌다. 국내 가구업체가 위기를 맞을 것이라는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다. 

  1998년 설립된 퍼시스그룹의 가정용 가구 브랜드 일룸은 2015년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프로모션을 펼치며 가구브랜드로서의 내실있는 성장을 이뤘다. 경기 침체 장기화로 주고객인 기업들이 사무용 가구의 구입과 교체를 미루는 반면, 가정용 가구는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수요의 증가로 뚜렷한 실적 개선을 보였다. 일룸은 2012년 518억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2013년에는 22.6% 오른 635억, 2014년에 994억원으로 60% 이상 성장했다. 2015년 매출은 2014년 대비 약 35% 올랐다. 특히 지난 8월에 출시한 홈 카페 가구‘레마시리즈’는 출시 후 월평균 180% 이상 매출이 늘었다. 

  또한 일룸은 올 하반기‘2015 대한민국 디자인대상’디자인 경영부문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201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인 특허청장상을 수상하는 등 권위 있는 디자인상을 잇따라 수상하면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기도 했다.‘굿디자인 어워드’는 상품의 심미성과 기능성·경제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에‘GD마크’를 부여한다. 올해는 유통망 다각화를 위한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일룸은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 리뉴얼을 통해 젊은 세대들을 겨냥해 다양한 채널로 다가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각 대리점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교육 강화를 통해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