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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MPK그룹, 올해 중국 매출 1500억원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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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K그룹의 미스터피자가 경기 침체로 인한 국내시장에서의 어려움에도 불구, 지난해 중국에서 성과를 일궈내며 올해도 고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13일 MPK그룹은 지난해 미스터피자가 중국 2개 법인(미스터피자진잉찬음관리상하이유한공사-MPS, 베이징미스터피자찬음관리유한공사-MPB)에서 641억원의 매출로 11억2천만원의 순익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는 미스터피자가 2000년 중국에 처음 진출한지 15년만에 이룬 성과다.
 
이와 함께 MPK그룹의 로열티 수익과 직결되는 브랜드 매출(가맹점 매출 포함)은 880억원으로 2014년 대비(501억원) 76% 증가했다. 로열티 수익은 26억 4천만원으로 2014년보다 11억 4천만원 늘었다.
 
미스터피자는 지난해부터 중국 출점에 가속도가 붙으며 외형과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2000년 중국에 처음 진출한 이후 2014년까지 14년 동안 66개의 매장을 여는데 그쳤으나 지난해에는 한해 동안 무려 40개의 점포를 개점했다. 특히 골든이글그룹과 완다그룹이 운영하는 핵심상권 내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하면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MPK그룹은 2016년에도 중국에서 공격적인 출점을 이어가 올 한해 동안 80개의 점포를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국에서 1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해 45억원의 로열티 수익을 올린다는 목표다.
 
MPK그룹 중국총괄 차재웅 부사장은 “올해 MPK그룹의 중국 사업은 전체 외형성장과 동시에 영업이익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며 “상하이, 베이징을 중심으로 한 2, 3선 도시에 가맹사업을 확대하고 광저우에 새롭게 진출해 15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중국과 더불어 필리핀,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내달 필리핀에 4호점과 5호점을, 태국에 1호점을 각각 오픈하고, 상반기 베트남∙싱가포르에, 하반기 인도에 진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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