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애견연맹(KKF)은 지난 11일~1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에 참여해 애견 미용사, 훈련사, 핸들러 등 최근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애견 전문 자격에 대한 소개 및 취업 상담을 진행 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의 취업&창업 장려를 위해 한국애견연맹을 비롯한 110여개 관련 사업단체가 참여하여 축산 및 수의, 반려동물 분야의 채용, 창업, 기술 등 정보를 제공 하였으며, 6천명이 넘는 예비 취업자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애견연맹은 박람회장 야외광장에 마련된 반려동물관에서 애견미용사 등 유망 자격증 소개 및 컨설팅과 애견미용 시연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애견 직종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애견연맹 유경상 부장은 “양일간 총 100여건이 넘는 상담을 진행하며 높아진 애견 전문 직종의 인기를 실감했고, 이와 같은 박람회 개최가 보다 많아져 해당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애견 전문 자격 취득에 관한 문의는 연맹 사무국(02-2278-0661~2)으로 하면 된다.
since 1995 대한뉴스 홈페이지 http://www.daehannews.kr에서 더 많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